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인사말

상담·인권센터의 문은

학생 여러분들을 위해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숭실대학교 상담·인권센터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상담은 대학생 여러분의 중요 발달과업인 자아정체성을 탐색하고 확립해 감과 동시에, 여러분의 꿈과 비전이라는 새싹이 잘 자라 갈 수 있도록 따뜻한 온기와 햇살을 비추어주는 작업입니다. 또한 대학생 시절에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고민과 어려움을 전문가 선생님과 보다 효율적으로 다루고 치유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학생 여러분의 건강한 학교생활과 성장을 위해, 숭실대학교 상담센터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첫째, 여러분이 대학생활 가운데 마주할 수 있는 고민들을 해결하고, 자아성장을 위한 탐색을 돕는 개인상담 프로그램, 둘째, 자신의 잠재력 계발과 대인관계 역량 증진 및 행복한 삶을 위한 방안 학습과 활용을 돕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셋째, 삶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이나 위기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넷째, 양성평등 의식 제고와 성희롱 성폭력 예방을 위한 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사연구 사업을 통해 신입생 여러분과 재학생 여러분, 유학생 여러분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실태조사, 그리고 상담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등을 진행함으로써, 숭실 학우 여러분의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담센터는 숭실 공동체 속 따뜻하고 편안한 성장의 공간입니다.
상담센터는 숭실 구성원 여러분들에게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상담센터를 통해 여러분의 빛나는 대학시절이 보다 아름답고 의미있게 완성되어 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인권센터장     박 승 민

상단으로 이동